경찰 '정치적 음해 아니다'… 중고생 소행·사법처리 고민

충북도의회 부의장 오장세 의원의 사이버테러 사건을 수사중인 충북경찰이 최근 유력한 용의자 2∼3명을 압축해 수사를 벌이고 있어 입건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3일 충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해당사이트로부터 관련기사에 댓글을 올린 자료일체를 넘겨받아 그동안 광범위한 IP추적 작업을 벌인결과 중·고생 2명 정도와 타지역의 일반인 1명이 상습적으로 글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경찰은 "오 부의장을 정치적으로 음해하기 위한 정당인의 소행은 아니"라며 "단지 누리꾼으로 해당기사를 읽은 사람이 추측성 댓글을 올리자 이를 인용해 비방성 글을 올린 것 같다"고 말했다.

따라서 "용의자에 대한 사법처리여부를 결정하기 곤란한 입장"이라며 하지만"타지역의 일반인 한 사람이 글을 올린뒤 사이버수사 의뢰 사실이 알려지자 고의적으로 비방글을 지운 흔적이 있어 관련자에 대한 추적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 부의장은 지난달 2일 인터넷<충북인 뉴스>를 통해 '70대 노인이 재활용품을 팔아 모은 전세 보증금 2000만원을 사기 당해 길거리로 나안게 생겼다'는 보도와 관련, 해당 피의자로 오인을 받아 비방글 수백건이 다음포탈 사이트 게재 되면서 같은달 4일 오전 '명예훼손 과 허위사실유포 혐의'로 누리꾼에 대한 정식 고발장을 사이버수사대에 접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