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대회의, 수사당국에 엄정한 수사 촉구

묶음기사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환 도지사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충북연대회의 제공)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환 도지사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충북연대회의 제공)

 

충북 시민사회단체가 김영환 도지사의 30억 원대 금전거래 의혹 및 대가성·위법성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향후 고발할 계획임을 밝혔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충북연대회의)는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수사당국은 시민사회의 고발 조치가 있기 전에 먼저 김영환 지사의 이 부적절한 금전거래와 북촌 한옥 매각과정에서의 대가성이나 위법성 의혹에 대하여 엄정한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며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지난 11일 다수의 언론은 김영환 도지사가 10월 충북 지역의 한 폐기물업체 A사로부터 30억 원을 빌렸고, 이 돈으로 계약 파기된 서울의 한옥 3채 대금을 지불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돈을 빌려준 A사의 매출액·법인지방소득세 등을 언급하며 A사의 실체가 모호하고, 김 지사의 이해충돌 의혹을 제기했다. A사의 대표이사가 재직해 있다는 B사는 지난해와 올해 충북도 경제자유구역청에 매립 용량 증설을 허가해달라는 민원을 제기했고, 인허가권이 있는 충북도와 직접적인 이해관계에 있다는 것.

충북연대회의는 “김영환 지사는 충북도 이해충돌방지 담당관에 뒤늦게 신고했지만 벌써부터 면죄부 조사 논란이 일고 있다”며 “김 지사는 지금이라도 각종 의혹에 대해 도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하고 만약 법적으로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스스로 밝혀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충북연대회의는 법리 검토 후 고발 조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