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북도당, “이해충돌 의혹 30억 당장 돌려줘야”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지역 폐기물처리업체로부터 30억 원가량을 차입해 기존 부채를 상환한 것으로 나타나 대가성 돈거래라는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업체는 자본 총액이 1000만 원에 불과한 ‘페이퍼 컴퍼니’라는 의혹이 제기돼 정치권에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타났다.

12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내고 “김 지사는 업무 연관성이 다분한 업체로부터 받은 30억 원을 지금 당장 돌려주고 부적절한 처신에 대해 사죄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김 지사에게 돈을 빌려준 폐기물처리업체는 도 산하 기관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 내 매립시설과 연관성이 제기됐다. 인허가 관계에 있는 업체와의 돈거래 정황은 이해충돌 방지법에 어긋난다는 지적이다.

이에 관해 김 지사는 “상환을 위해 급히 30억 원을 빌렸는데 어디서 무슨 사업을 하는 업체인지 몰랐다”고 해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30억 원이라는 거액을 빌렸는데 ‘빌려준 사람이 알고 보니 지역 폐기물처리업체 실소유주’라는 허무맹랑한 거짓말로 도민을 농락한다”며 “도정의 총책임자로서 누구보다도 이해충돌과 관련해 행동을 조심하고 경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가성 금품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김영환 지사에 대해 한점 의혹 없이 철저하게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