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민언련, 도의원·언론인 테러 사주 주장에 규탄 성명 발표

묶음기사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측근이 현직 도의원과 언론인 2명에 대해 테러를 사주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충북민주언론시민연합(충북민언련)이 김 지사의 폭력적인 언론 탄압을 용납할 수 없다는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충북민언련은 “김 지사의 호위무사를 자처한 충성심 강한 측근의 ‘오버액션’으로 축소하기에는 사안이 심각하다”며 “자신들의 입장에 불리한 기사를 보도한 기자를 표적으로 삼아 위해를 가하려는 행위는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폭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박진희 도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과 MBC충북 김대웅 기자, 본보의 김남균 국장에 대해 김 지사의 측근이 위해를 사주했다고 주장하며, 김 지사 측근으로부터 지시를 받은 이의 음성파일을 공개했다.

파일에서는 ‘작업을 한다’, ‘병신을 만들라는 것’, ‘끝까지 가면 청부살인까지 가는 것’이라는 발언이 나온다.

충북민언련은 “조직폭력배가 등장하는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저열한 대사에 충격이 가시질 않는다”며 “김 지사와 측근들의 몰상식하고 야만적인 언론 통제 시도는 언론 탄압을 넘어 독재에 가깝다”고 비판했다.

또 “충북인뉴스 김남균 기자를 형사 고발해 제갈을 물리려는 것도 모자라 물리력으로 짓밟겠다는 생각을 한다는 것을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라며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자신에게 제기되는 비위 의혹을 덮기 위해 벌이는 야만적인 언론 탄압 행위를 당장 멈추라”고 주장했다.

충북민언련은 “김 지사와 측근들은 기자의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 언론 자유를 위축시키는 위헌적 폭거임을 인식하고 두 기자와 박진희 의원, 그리고 도민에게 사과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