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만㎡ 규모 2372억 원 투입, 2015년 완공 예정

충주시가 신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단지조성에 들어갔다.

시는 최근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종배 충주시장, 양승모 충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가폴리스 기공식을 가졌다.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는 오는 2015년까지 주덕읍 화곡리와 대소원면 영평리·본리 일원 약 181만㎡ 부지에 237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0월 SK건설, 한국투자증권, 토우건설 및 토명종합건설이 참여하는 특수목적법인(SPC)인 충주메가폴리스㈜를 설립했다.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전자·정보, 생명공학, 신소재, 친환경녹색 관련 우량기업이 입주해 본격적인 생산활동에 들어간다.
메가폴리스는 4조 2722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만여 명의 고용유발효과, 2658억 원의 부가가치 창출 등 다양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이종배 시장은 “충주메가폴리스는 향후 기업도시와 첨단산업단지, 경제자유구역 에코폴리스와 연계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충주’에 걸맞게 중부권 신 성장 산업클러스터로 구성될 것”이라며 “인구 30만 자족도시 세계 속의 일등충주로 나아가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단지조성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