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형 "MB정부 충북홀대" 정우택 "충북 장악 與 책임"

'충북 정치 1번지' 청주 상당 선거구가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4·11 총선에 출마하는 이 지역의 유력 후보 2명이 국립암센터 분원 '백지화'에 대한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

민주통합당 홍재형 후보(국회 부의장)는 13일 충북도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 후보가 암센터 분원 유치 무산 책임을 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돌리는데 크게 착각하고 있는 듯 하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그럴 힘도 없겠지만 암센터 분원 유치는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이 힘을 썼어야 했던 것 아니겠냐"며 "청와대가 분원을 대구로 보내려는던 것을 막은게 민주당 국회의원들인데 우리에게 책임을 묻겠다니 말이 되느냐"고 따졌다.

새누리당 정우택 후보(전 충북지사)가 지난 12일 기자회견에서 "국립암센터 분원 건립이 무산된 책임은 충북을 장악하고 있는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충북지사, 청주시장, 청원군수가 져야 한다"고 언급한데 따른 반격이다.

당시 정 후보는 청주·청원지역 민주통합당 국회의원과 충북도의회가 암센터 문제를 총선 쟁점화하는 것을 차단하려는 의도의 입장 표명이었다.

홍 의원은 또 "암센터 분원 건립계획이 백지화한 것은 이명박 정부의 충북홀대·수도권 집중 육성 정책이 빚은 결과다. 정 전 지사는 민주당 책임을 논하기 전에 정부에 '왜 백지화했냐'고 먼저 따져야 한다"며 "이런 꼼수를 막지 못하면 충북인은 두고두고 '충청도 핫바지' 소리를 듣게 될 것"이라고도 했다.

회견에 배석한 오제세 의원(청주 흥덕갑)도 거들었다. 오 의원은 "암센터 분원 문제는 세종시, 과학벨트에 이은 세 번째 충북홀대(사건)"이라며 "19대 총선을 통해 민주당이 여당이 되면 당장 내년도 예산에 암센터 분원설립 예산을 확보하고, 분원을 오송에 세울 수 있다"고 확신했다.

앞서 정 후보는 "암센터 분원 건립 계획이 추진되는 기간에 넋놓고 있던 민주당 소속 단체장·국회의원들이 총선을 앞두고 마치 무산되길 바라기라도 했던 것처럼 선거에 활용하는 한심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이제 와서 누구에게 책임을 돌리려 하는 것인지 어이없을 지경"이라고 공격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