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부모산, 청원군 문의문화재단지 해맞이 행사

충북도내 곳곳에서 2012년 1월1일 '임진년(壬辰年)' 새해를 맞는 해맞이 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임진년 첫날 청주의 해돋이 시각은 오전 7시42분, 충주는 7시41분으로 구름 사이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고 청주기상대는 전망했다.

청주시에서는 1일 오전 6시30분 비하동 부모산 연화사에서 시민 2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산 해맞이 행사가 열리고 매봉산 화청봉과 월오동 선도산, 백봉공원, 관봉산 등지에서도 새해 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선프라자 컨벤션센터와 농협물류센터, 용담동 가좌골굿당 등에서는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새해맞이 떡국을 무료로 제공한다.

청원군은 오전 6시30분 문의문화재단지에서 '희망 2012 청원 해맞이축제'를 개최한다.

초청공연과 새해를 여는 대북공연, 신년 메시지 및 만세삼창, 행복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된다.

충주문화원은 오전 7시부터 충주 안림동 마즈막재 대몽항쟁전승비 앞에서 시민 해맞이 행사를 열고, 제천시 송학면 용두산 정상에서는 제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용두산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청풍호에서는 충주호유람선을 타고 물 위에서 일출을 맞는 이색 해맞이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단양군 단양읍 대성산 정상에서도 신단양지역개발회가 주최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증평문화원 주최로 증평읍 삼기천에서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풍물공연과 용등(龍燈) 점화, 군민화합놀이 등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진천군에서는 진천읍, 문백면, 이월면, 백곡면에서 새해 맞이 행사가 동시에 열리며 괴산군도 괴산문화원 주최로 오봉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연다.

음성군은 음성예총 주최로 같은 날 오전 7시 설성각에서, 보은군은 삼년산성에서 민족통일보은군협의회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영동군도 용두공원 팔각정에서 촛불 밝히기, 북울림 공연, 기원문 낭독, 길놀이 등의 행사로 새해를 맞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