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욱 군수 '통합은 시군의회 동수로 논의해보자'

주민들을 대상으로 '버스투어'를 실시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군수직 상실형인 벌금 150만원을 선고 받은 김재욱 청원군수가 "대법원에 상고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청주.청원 통합 논의와 관련해 양 의회에서 동수로 구성된 대화창구를 마련해 논의하자는 제안도 했다.

김 군수는 1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본의 아니게 군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드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연뒤 "군수직을 상실하는 선고를 받은데 대해 솔직히 이해할 수 없는 심정이지만 재판부의 판결을 존중하며, 국민의 인권과 권리를 보호하고 올곧은 법치를 선도하는 대법원의 현명하신 판단과 정의로운 판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주.청원 통합과 관련해서는 "성숙한 민주주의 토양에서 특정 사안을 놓고 다양하게 여론이 형성되는 것은 지극히 건전하고 바람직한 현상지만, 문제는 이해 당사자들이 그 특정한 사안에 대해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얼마나 알고 있느냐는 것"이라며 "거짓이 마치 실체인 것처럼 포장되거나 사실과 다르게 가공된 정보가 일방적으로 이해 당사자들에게 편향돼서 전달될 경우 그 결과는 불보듯 자명할 것이며, 청주시와 시민단체에서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는 청원.청주 통합의 추진 과정이 바로 이와 똑같다"고 했다.

"통합을 주도하는 청주시와 시민단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지 않고 객관적으로 입증되지도 않은 허위정보를 무차별적으로 유포하며 청원군민들의 판단을 현혹했다"고도 비판했다.

"청주시와 시민단체에서는 근거도 없이 마치 통합이 되면 문제점은 전혀 없는 향 좋은 점만 부각시켜 판단을 흐리게 하고 청원군민들을 대립과 분열로 몰아가고 있다"고도 했다.

김 군수는 또 "이제 더 이상 통합문제로 청원군민의 반목과 갈등과 분열을 조장해서넌 안될뿐만 아니라 방관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시민과 군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인 양 의회에서 동수로 구성된 대화창구를 마련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양 지역의 주민의견을 대변하는 방식으로 논의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안도 제시했다.

이는 통합에 대해 논의할 가치조차 없다고 했던 김 군수의 생각에 다소 변화가 있는 것이다.

김 군수는 이어 "앞으로도 군의 현안인 첨단의료복합단지 건설을 비롯해 오창.옥산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을 좌우하는 사업들을 챙기는데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이제 대립과 갈등을 모두 접고 대승적 차원에서 지역안정과 화합속에 직면한 발전 호기와 난관을 슬기롭게 승화해 하가는데 역량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