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군수, "사무관으로 강임하겠다" 밝혀

여직원 성희롱으로 물의를 빚은 청원군 김 모 기획감사실장 승진 인사에 대한 정부합동감사결과가 나왔다. 행정자치부는 최근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 청원군수에게 경고, 부군수와 자치행정과장은 경징계, 기획감사실장에게는 전보조치를 내렸다.

이에 대해 충북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등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지난 22일 "청원군은 어긋난 인사를 되돌리고 이같은 계기를 통해 깊은 반성과 성찰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오효진 군수에게 지금이라도 기획감사실장을 강임시킬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충북도 징계위원회는 변화된 여성과 사회의 요구에 걸맞는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잘못된 인사를 단행한 청원군수는 물론 부군수와 자치행정과장에 대해 경징계라는 솜방망이 조치로 무마하기 보다는 더욱 엄중한 징계를 내려 충북도의 성희롱 근절에 대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효진 군수는 같은 날 브리핑을 통해 "행자부로부터 전보조치 지시를 받은 기획감사실장을 조만간 사무관으로 강임하고 다른 부서로 전보하겠다"고 밝혀 그동안 승진인사 논란을 일단락지었다.

김 모 실장은 여직원들에 의해 성희롱 문제가 제기돼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청원군은 3년 이내에 징계처분을 받지 않은 공무원을 감사부서에 배치한다는 행정감사 규정을 어기고 인사 조치했다가 감사에서 적발됐다. 하지만 서기관급이 부군수와 기획감사실장 두 자리밖에 없어 고민해오던 오군수는 김실장의 직급을 한 단계 내려 다른 부서로 전보조치하기로 최종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강희 기자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