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폭염대비 주민행동요령 홍보

최근 들어 폭염, 가뭄, 집중호우 등 재해가 빈발하면서 이상기후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장마 직후 본격적인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폭염발생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음성군은 여름철 폭염에 대한 예방대책을 수립 시행하고 폭염에 대비한 행동요령과 폭염에 의한 장애 및 응급처치요령을 홍보하는 등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피해예방에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폭염대비 주요 행동요령으로는 균형잡힌 식사와 충분한 물 섭취가 필요하고 외출 시 밝은 색의 옷과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해 얼굴과 머리를 보호해야 하며, 하루 중 온도가 가장 높아지는 낮 12시부터 오후 4시에는 야외활동을 삼가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준비 없이 물에 들어가거나 갑자기 찬물로 샤워하지 않는 등 물놀이 시 사전준비운동 철저로 심장마비 등을 예방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한편, 폭염에 의한 일사병, 열사병, 열경련 등의 장애 발생 시에는 환자를 시원한 장소로 옮겨 편안한 자세로 부채질 등을 해주며 신속히 체온을 내려줘야 한다.

음성군은 이와 같이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 현상으로 안전사고 및 우발적인 사고발생 등이 예상되는바 군민들이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예방수칙 등을 준수하여 사고 없는 여름철 폭염을 이겨낼 것을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