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희 전 국장 사퇴로 ‘사유 없다’ 對 ‘빙산의 일각’

충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10일 간담회를 열고 집행부의 인사 의혹 해소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실시여부를 논의했으나 찬반 격론끝에 결론을 내지 못해 결국 인사 검증 시도가 ‘용두사미’에 그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

도의회 행자위는 오는 13~14일쯤 또다시 간담회를 열고 인사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실시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선 일부 의원들이 “인사 논란의 핵심인 김양희 복지여성국장이 자진 사퇴한 만큼 행정사무조사의 실익이 없다”며 행정사무조사 백지화를 주장했다.

이들 의원은 “도의회 다수 의원들이 행정사무조사에 반대하고 있다”며 행정사무조사에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실제로 최근 무소속에서 한나라당 입당을 신청한 김환동 의원은 “복지여성국장이 사표를 낸 상황에서 더 이상 물고 늘어지는 것은 도정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인사 행정사무조사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반면에 일부 의원은 “김 국장이 자진 사퇴했으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전반적으로 집행부의 인사시스템이 크게 바뀌지 않았다”고 행정사무조사 강행을 요구했다.
이필용 행자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의견이 팽팽히 맞서 결론을 내지 못했다”며 “3~4일 후 간담회를 열어 결론을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의회 행자위는 올 1월 인사청문회 도입을 위한 결의안, 인사특위 구성, 인사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제출 등 3차례에 걸쳐 정 지사의 인사 행정에 관한 검증을 시도했으나 번번이 무산됐다. 이에 따라 의회 내부에서도 “때를 놓쳐 아무 것도 실행에 옮기지 못하면서 변죽만 울리는 꼴이 되고 말았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