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대권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다른 대선주자들의 견제가 계속되는 것과 관련해 당내 화합을 강조하고 나섰다.

이 전 시장은 이 전 시장은 26일 오후 청주 명암타워에서 열리는 '선진미래 충북포럼' 창립대회에 앞서 한나라당 소속인 정우택 충북지사, 충북도의회 의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국민들의 염원인 정권 교체를 위해 무엇보다 화합하고 단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전 시장은 또 "당이 화합하고 단합해야 수권정당으로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다"며 "단합된 모습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지지율 1위로 독주하고 있는 이 전 시장에 대한 당내 대선주자들의 공격이 거세지자 이를 자제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나라당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와 손학규 전 경기지사는 이 전 시장의 '경제전문가' 이미지에 대한 비판적인 발언 수위를 연일 높이고 있다.

그러나 이 전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도 경제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 전 시장은 "어떤 국정 우선순위도 경제살리기에 앞설 수 없다"며 "현 상황에서 가장 시급한 것은 경제를 살리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이 전 시장은 자신의 지지 조직인 선진미래 충북포럼 창립대회에서 특강을 한 뒤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열리는 한국청년회의소(JC) 중앙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