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표창과 함께 1억 원의 특별교부세 확보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6년도 지방행정혁신평가에서 제천시가 행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방행정 혁신의 성공적 정착과 실천을 위해 과정 평가 방식으로 성과 향상 정도를 계량화한 이번 평가에서 제천시는 혁신역량, 혁신과제, 혁신체감도 조사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1억 원을 시상금으로 받는 영예도 얻었다. 이는 특히, 지방행정 혁신평가의 합리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지방행정 평가정보시스템과 지방행정혁신평가단을 도입해 이뤄진 결과여서 중앙부처가 시상하는 상 중에서도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제천시는 ‘기쁨 주는 행정, 감동 주는 서비스’를 혁신 비전으로 선포하고 고객 만족의 극대화와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상시적 혁신 동력 확보를 위한 혁신관리시스템을 구축 운영해 왔다.

상시 교육 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e-평생학습센터 구축 운영, 고객만족 행정을 위한 공무원 전화 친절도 조사 및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자율적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특강과 워크숍 개최, 혁신사례 공유를 위한 혁신사례 경진대회를 실시하 등 행정혁신을 추진해 왔다.

한편, 시는 이번에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제공되는 특별교부세 1억 원은 행정효율을 높이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행정업무 처리가 가능한 U-Office시스템을 구축에 사용해 전자결재 지연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는 시설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