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점화된 도내 혁신도시 분산배치 갈등에 대해 제천 교육연수타운조성 추진위원회는 “일단은 관망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추진위의 한 핵심관계자는 1일 “진천과 음성군의회가 공공기관 분산배치를 강도 높게 주장하고 있지만 상공회의소 등 충북 경제단체를 중심으로 제천종합연수타운건설 범도민대책위원회가 출범되기도 해 (분산배치 반대 입장에 대해)즉각적인 대응은 하지 않겠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내달 말까지 건교부가 혁신도시 배치와 관련한 지구지정 절차를 마치기로 한 만큼 상황을 좀더 지켜본 후 지구지정 절차 중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실상 “충북 배정 공공기관의 반납을 추진하겠다”는 추진위의 의지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충북 혁신도시가 들어설 음성·진천군의회는 이날 “혁신도시에 연수기능군 3개 기관이 빠진다면 음성·진천 혁신도시는 반쪽짜리로 전락할 것”이라며 12개 공공기관의 일괄이전을 정부에 건의한 반면 청주상의를 중심으로 한 도내 경제단체들은 같은 날 공공기관 제천 분산배치를 위한 제천종합연수타운건설 범도민대책위원회를 결성했다.

제천 교육연수타운조성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충북 혁신도시 제천유치를 위해 결성됐다가 혁신도시 입지선정이 완료되면서 해체된 제천 공공기관·혁신도시 건설대책위원회가 분산배치 성사를 위해 지난 6월 재결성한 시민단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