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이라면 조직운영 근간 흔드는 중대사안”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도 이번 사안 주시
도교육청 정책기획과, “조만간 입장 발표할 것”

묶음기사

 

5일 김상열 충북단재교육연수원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충북교육청 내에 블랙리스트가 있다고 폭로,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충북교육청 감사관실이 이를 조사한다.

6일 유수남 감사관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번 사안(블랙리스트 존재)이 사실이라면 충북교육청의 연수, 조직운영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사안”이라며 “사실 여부를 파악해야 하고, 결과에 따라서 책임을 묻기 위한 특정감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감사는 바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부서장들과 회의를 했고, 단재교육원과 본청 유관부서에 대해서 특정감사를 할 것이다. 기간은 길어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또 유 감사관은 “이와 관련해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과도 통화했다”고 전했다.

충북도의회 교육위도 이번 사안을 중대사안이라 판단, 감사관실 조사결과를 지켜본다는 입장이다. 또 오는 16일 예정되어 있는 제406회 제1차 교육위원회에서 도교육청 인사문제와 함께 질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상열 원장은 전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충북교육청 내에서 배제할 단재연수원 강사 명단을 USB로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김 원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일어났던 일련의 일들을 비교적 상세히 기술, 연수시 배제되는 강사인원이 수백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어 “32년 6개월 청춘을 바친 충북교육이 올바른 길로 가도록 하기 위해 이 글을 올린다”고 밝혔다.

또 자신이 알고 있는 ‘배제되는 강사’는 모대학 ○혁○ 교수와 충북교육청 ○윤○ 연구사라고 공개했다.

한편 블랙리스트 명단을 USB에 담아 단재교육원 모 부장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도교육청 정책기획과는 이와 관련 조만간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현재 입장정리를 하고 있다. 조만간 기자분들에게 발표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