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노 충북교육청지부, 성명 통해 대관 불허 이유 공개 촉구

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이 ‘통일교육행정연구회 One Korea One K-edu’의 대관신청을 불허한 가운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충북교육청지부(이하 전공노 충북교육청지부)가 도교육청에 그 이유를 공개하고 복지부동 행태를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전공노 충북교육청지부는 4일 성명을 통해 충북교육청 내 지방공무원으로 구성된 학습연구회인 통일교육행정연구회 대관신청 요청을 도교육청이 거절한 것을 복지부동 업무처리 행태라고 규정했다. 복지부동이란 공무원의 부작위 등으로 국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들은 도교육청이 이러한 행위를 할 수 있었던 것은 강사로 섭외된 신동호 시인이 과거 문재인 정부 연설비서관 출신이고, 최근 간부회의에서 윤건영 교육감과 설전을 빚은 감사관이 통일교육향정연구회 특별회원이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세미나실 대관 내역을 보면 충북교육청 소속 단체이면 어떤 규정이나 기준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서 통일교육행정연구회는 오는 17일 도교육청 사랑관에서 ‘평화로 가는 강연회’를 개최하기 위해 도교육청에 대관 신청을 했다. 그러나 도교육청 총무과는 사랑관 사용 목적이 교육청 부서, 부서관련 업무·연수 목적이라며 교육행정연구회의 대관신청을 거절했다. 통일교육행정연구회가 교직원단체이긴 하지만 교육청 직제상 외부단체라는 것. 특히 도교육청은 같은 날 다른 부서에서 신청한 행사를 사랑관에서 개최할 것을 허용, 통일교육행정연구회가 1년 가까이 준비해 온 전시 및 강연회는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전공노 충북교육청지부는 “도교육청의 소위 ‘알아서 기어가기’식의 업무처리 행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관 불허에 대한 명확한 사유 공개와 사과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