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문화유적·체험·식당 등 관광 정보 제공
타 지역 관광객 대상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 진행

휴대폰으로 접속한 '옥천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의 모습. (옥천군 제공) 
휴대폰으로 접속한 '옥천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의 모습. (옥천군 제공)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 모습. (옥천군 제공)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 모습. (옥천군 제공)

 

 

4일 옥천군은 지역관광 정보를 실은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내 주변 관광 정보를 제공하며,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경로와 시간, 대중교통 정보, 목적지 인근 식당, 관광지 리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옥천군에 따르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스마트폰이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옥천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를 검색하거나 도메인 주소(https://okcheon.dadora.kr)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자지도에는 옥천 9경 등 관광명소 23개소, 옥천이지당, 옥천향교 등 문화유적 45개소, 시골살이 마을 등 체험장소 12개소, 식당 55개소, 숙박 32개소 등의 정보가 실려있다.

이외에도 옥천군민 외 타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자지도 오픈 기념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자는 옥천 구읍(전통문화체험관, 정지용 생가 등 7개소), 장계관광지, 향수호수길 중 2개 지점에서 스탬프를 획득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옥천군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옥천군 관광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도연 문화관광과장은 “전자지도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관광지를 검색하거나 미리 옥천군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이 모바일 스탬프 투어와 함께 즐거운 옥천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