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공무원 20명 투입, 60인치 대형 전광판 설치

충주시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앞에 순번과 대기시간을 알 수 있는 60인치 대형모니터가 탑재된 전광판을 설치했다.(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앞에 순번과 대기시간을 알 수 있는 60인치 대형모니터가 탑재된 전광판을 설치했다.(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 수가 급증함에 따라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보건소(PCR검사) 선별진료소와 호암동 종합운동장(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 외에 보건소 옆 복합복지관(지하 1층)에 ‘복지동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 앞으로는 3곳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충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일 평균 400명 대로 PCR·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 선별진료소 앞에서 몇 시간씩 대기해야 했다.

충주시는 복지동 선별진료소에 본청 공무원 20명을 긴급 편성하여 현장에 배치했으며, 이들은 방문객들의 동선 안내, 번호표 발급, QR코드 접속 안내, 검체정리, 민원상담 등 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검체 대기 시민들이 본인의 순번과 대기시간을 알 수 있도록 60인치 대형모니터가 탑재된 전광판과 순번을 알려주는 번호표를 선별진료소마다 설치해 방문자들의 편의를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검사를 받기 위해 추위 속에서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최소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