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3월 7일까지 충북 7개 시·군에서 릴레이 1인 시위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는 24일 충북도의회 앞에서 '여성혐오와 젠더갈등을 조장하는 정치를 반대한다'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는 24일 충북도의회 앞에서 '여성혐오와 젠더갈등을 조장하는 정치를 반대한다'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이하 충북협의회)가 24일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3월 7일까지 충북지역 7개 시·군에서 ‘차별과 분열의 정치를 반대한다’는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한다.

이들은 “대선을 눈앞에 둔 현재 정치권에서 필요한 것은 차별과 분열의 정치를 멈추고 성차별적인 구조적 관습에 대한 인식전환과 지난날의 반성”이라며 ‘무고죄 처벌강화’와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운 윤석열 후보를 에둘러 비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달 6일 페이스북에 “성범죄 처벌 강화, 무고죄 처벌 강화”라는 글을 게재한바 있다. 또 1월 7일에는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단 한줄의 문구만 있는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충북협의회는 “모 후보는 ‘이대남’ 표심을 의식하고 현재의 성차별 현실을 무시하며 아무런 대안 제시 없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선거공약으로 하고 남성과 여성을 편가르기하며 젠더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현실을 외면하고 유·불리를 따지며 차별과 혐오를 조장하는 정치권은 역사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 제공.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 제공.

 

충북협의회는 세계경제포럼의 우리나라 ‘성격차지수’(2021년 기준, 세계경제포럼 총156개국 중 102위), 성별임금격차(OECD국가 중 1위), 100대 기업임원 여성비율(4.8%), 국회의원 여성비율(19%), 시·도지사 여성비율(0명)을 예로 들며, “현실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길래 더 이상 구조적인 성차별은 없다는 말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할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또 여성가족부 예산은 정부 전체 예산의 0.24%에 불과하고 여성·성평등 예산은 그 0.24%의 겨우 7.2%에 불과하다며 윤 후보의 대안 없는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규탄했다.

그러면서 “정치권은 이제라도 여성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여성가족부가 본연의 업무를 잘 이행할 수 있도록 성차별 개선 기능을 강화하고, 현실을 반영하여 예산을 증액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대남’의 시대착오적 인식을 엄중히 교정해주어야 할 대선후보가 오히려 부족한 성인지감수성으로 성차별과 혐오, 젠더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저열한 정치를 당장 멈추길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