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곤충산업거점단지 조감도 / 괴산군
괴산군 곤충산업거점단지 조감도 / 괴산군

괴산군은 곤충산업거점단지의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사료관리법'에서 규정한 곤충사료제조가공업을 직접 영위하고자 하는 자로서 공고일(8월 30일) 전일까지 충청북도에 소재한 법인(단체) 또는 개인 등이다. 접수기간은 9월 16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법인(단체) 또는 개인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군청 축수산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군은 투명성, 공정성 확보를 위해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결정하며, 선정된 곤충산업거점단지 운영자는 2023년부터 5년이내 기간동안 운영을 맡는다. 또한, 운영자 선정 후 실시설계를 함께 진행해 수요자 중심의 시설을 조성하고 준공과 동시에 입주함으로써 곤충산업거점단지를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곤충산업거점단지는 2022년까지 2년간 사업비 70억원을 들여 사리면 이곡리 꿀벌랜드 일원에 연면적 1천 550㎡, 3층 규모로 조성된다. △곤충사료 가공시설 △곤충 홍보·판매관 △R&D 시설 등 곤충제품 생산·가공 및 연구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설물이 들어선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괴산군 축산정책팀(☎043-830-3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곤충산업거점단지를 국가 곤충산업의 중심지로 적극 육성해 괴산의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법인(단체)과 기관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