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난계국악단 여성단원들에게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 모 영동 부군수가 지난 4일 충북도 인사에서 본청 총무과장으로 발령나자 도내 여성계가 강력 반발. 더욱이 도내 여성계와 시민단체는 이원종지사에게 김 전 부군수를 파면시킬 것을 요구하기도 해 파장이 적잖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 전 부군수는 피해자 A씨가 노동부에 성추행 혐의로 고소해 청주지방노동사무소에서 조사를 받다 지난 6월 3일 A씨가 고소를 취하한 상태였다. 그러나 다른 여성 국악단원 4명이 추가로 김 부군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청주지방노동사무소에 진정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영동부군수성추행사건해결을위한충북공동대책위와 전국문화예술노동조합,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여성위원회는 지난 6일 ‘성추행 혐의자를 비호하는 충북도지사를 규탄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도지사는 사건 발생 확인 즉시 진상조사를 실시해 직위해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했어야 함에도 미온적인 태도로 방관하고 본청 총무과장으로 발령내 성추행 혐의자를 전면적으로 비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하고 인사발령 철회, 도 자체 감사결과 공개, 진상조사 즉각 실시, 김 전 부군수는 공직에서 물러날 것 등을 요구.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