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풀어본 청주 홍보효과 만점

흥덕구가 올해 내실있는 민방위교육을 위해 교육중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퀴즈로 풀어본 청주」라는 흥미로운 문답식 퀴즈 문제를 나눠 주고 풀도록 한것이 대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퀴즈로 풀어본 청주」는‘올해 청주시의 인구’를 비롯해 청주의 현안사업과 직지(直指) 등 청주에 관한 이야기를 사지선다형 시험문제식으로 만들어 대원 들이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청주를 이해하도록 꾸미고 이밖에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 성숙한 시민의식 배양에 초점을 둔 유인물이다.

흥덕구는 오는 4월27일까지 우리고장 사람들 뿐만아니라 전국에서 6천여명의 민방위대원이 흥덕구를 방문할 것으로 보고, 교육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가정에서의 응급처치 등 실 생활위주의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교육시작하기 전이나 쉬는 시간을 이용해 깜짝퀴즈 재난대피 요령 비디오 상영을 통해 대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흥덕구관계자는 "이번 퀴즈로 풀어본 청주가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반응도 좋고 특히 많은 민방위 대원들이 가정에서 아이들에게도 풀어보게 하겠다” 며 “유인물을 버리지 않고 가져가는 등 틈새시간을 공략해 청주를 알리는 홍보 효과가 뛰어난 만큼 앞으로 각동회의나 행사시 활용키로 했다.”
 
▶ 문 의 : 흥덕구 총무과 민방위담당(☎269∼8565)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