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2시 시청 대회의실 74명

우리시에 산재해 있는 평생학습기관 정보를 수집·공유하고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정보 DB구축을 위한 관계자 회의가 17일 오후2시 시청 4층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심의보 청주시평생학습운영위원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75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성호 기획행정국장은 회의서류를 통해 실질적이고 실시간적인 평생학습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충북인적자원 개발지원센터 종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한 74개의 평생학습기관에 대한 기초정보와 주요시설, 학습 프로그램, 학습동아리 등을 수집하고 DB화 운영토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 상반기중 평생교육사를 비롯해 5명의 인원을 확보하고 용암2동 민방위교육장에 25평규모의 평생학습지원센터를 설치, 평생학습도시 체계구축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조 국장은 21일부터 3월22일까지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 공모를 통해 우수프로그램 사업비를 3백만원에서 5백만원까지 지원할 방침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에앞서 이날 충청대학 심의보 교수를 초청해‘청주지역개발과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청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지식과 사회변동을 비롯해 청주 평생학습도시 조성정책의 추진전략 및 과제에 대해 강연을 들었다.    
 
▶ 문 의 : 청주시 자치행정과 사무능률담당 (☎220-6127)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