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도서연구회 청주지회, 김은하 작가 초청강연

▲ 김은하 작가

아이들의 독서교육에 과연 정답이 있을까. 적어도 이번 강의를 통해 궁금증은 다소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청주지역에서 16년째 독서운동을 해오고 있는 어린이 도서연구회 청주지회는 이번에 김은하 작가 초청강연회를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청주 상당도서관에서 개최한다.

김은하 작가는 <독서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영국의 독서 교육>를 펴냈다. 고려대 교육학과에서 학위를 받은 후 영국 케임브리지대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한 그는 이 시대의 진정한 책읽기의 방향에 대해 들려준다. 또한 여러 나라 사례를 통해 부모, 교사, 사서들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지 들려준다.

이순자 어린이 도서연구회 청주지회장은 “해마다 1회 이상의 대중강연을 기획하고 있다. 독서관련 활동의 범위가 상당히 넓다. 어린이들이 바람직한 독서환경을 접하고 지속가능한 독서를 실천하는 어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어린이 도서연구회 청주지회 모임 모습.

어린이 도서연구회 청주지회는 해마다 가을에 ‘가을동화잔치’를 상당공원에서 열고 있다. 이밖에 성심학교, 혜원학교에 가서 책읽기 봉사를 하고 좋은 책을 선별해 지역의 소외계층에 책 보내기 운동도 해오고 있다.

이 회장은 “분과별로 모임이 활성화 돼 있다. 단순히 책 읽기 모임만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맞닿는 다양한 독서활동을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