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본권 보장 등 기후 및 상당지역 공약 발표

청주 상당 녹색정의당 송상호 예비후보가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청주 상당 녹색정의당 송상호 예비후보가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생태시민사회’와 ‘전국민돌봄사회’를 주창하는 청주 상당의 녹색정의당 송상호 예비후보가 18일 기후와 관련된 공약과 청주 상당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 서두에서 오송참사의 책임자처벌과 재발방지를 위한 기후재난대응통합센터 설치를 강조하며 기후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송 예비후보의 공약은 △에너지 기본권 보장 △2050년까지 탈탄소·탈원전 실현 △1만 원 기후패스 △무상공공교통의 단계적 추진 △저상버스 100% 달성 △장애인 특별교통수단(콜밴) 2배 확대 △공공임대주택 20% 확보 △공공택지지구에 공공임대주택 100% 도입 △노후아파트 공공구입 및 그린리모델링 △녹색 공공 일자리 100만 개 창출 등이다.

청주 상당지역의 공약은 △민간소각장의 단계적 이전 △산업단지 옥상태양광 설치 의무화 △LNG발전소 중단 △도시 숲 확대 등이다.

또 송 예비후보는 청주 상당의 안전을 위해 공군사관학교 비행장 이전과 명암타워 일대를 생태문화벨트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외에도 송 예비후보는 상당구 버스 환승센터를 상당구청 부근에 설치하고, 우회도로 순환버스 도입, 미원·문의·낭성 등에 마을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이후 전국민돌봄사회를 위한 정책공약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