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찰 진행 중 중대한 직무유기 혐의 발견”

묶음기사

 

 

오송 궁평2지하차도 사망사고와 관련 국무조정실(국조실)이 24일 충북도 본부와 도로관리사업소 관계자 등을 추가로 수사의뢰했다.

국조실은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궁평2지하차도 사고 원인규명을 위해 감찰을 진행하던 중 충청북도 본부 및 도로관리사업소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관계자의 중대한 직무유기 혐의가 발견되어 대검찰청에 추가로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추가 수사의뢰 대상자는 충북도 본부 관계자 2명, 도로관리사업소 관계자 3명, 행복청 전직 직원 4명 및 현직 3명 등 총 12명이다.

국조실은 “충청북도 본부 및 도로관리사업소는 재난대응,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하천점용허가 등 감독 관련”이라며 “현재 모든 관련기관에 대한 감찰을 진행 중이며, 이후 조사과정에서 중대한 혐의가 추가적으로 발견될 경우 신속하게 수사의뢰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조실은 지난 17일부터 참사 대응 관련 기관들을 상대로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 21일에는 감찰 결과 경찰이 112시 신고 사건 처리 과정에서 중대한 과오를 범했고, 사고 이후에는 경찰의 대응 상황 파악 과정에서 총리실에 허위 보고까지 이뤄졌다면서 경찰관 6명을 대검에 수사 의뢰한바 있다.

한편 국조실은 지난 17일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지 못한 원인을 밝히겠다”며 감찰에 착수했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대검찰청은 수사본부를 구성하고 24일 충북도와 청주시 등에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