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임금체계, 차별 없는 복리후생 수당…600여명 상경투쟁 예정
진보당 충북도당, "비정규직 노동자 총파업 적극 지지한다" 밝혀

묶음기사

충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통해 총파업 총력투쟁을 선포했다.(충북학비연대 제공)
충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통해 총파업 총력투쟁을 선포했다.(충북학비연대 제공)

25일 전국교육공무직 총파업이 예정돼 있는 가운데 충북에서도 600여명의 교육공무직 노동자들이 파업에 동참한다. 충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충북학비연대) 관계자는 “충북에서도 25일 600여명의 노동자들이 파업을 하고 서울에서 열리는 총파업대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국학비연대는 지난 10월에 실시한 투표에서 투표자의 86.8%가 파업투쟁에 찬성함에 따라 총파업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들은 학교비정규직 단일임금체계와 복리후생 수당 차별 해소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지방교육재정 감축 반대와 학교 급식 노동자들의 폐암발생과 관련, 근본적인 해결 방안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진보당 충북도당은 24일 논평을 통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파업투쟁을 적극 지지한다”며 정부는 지체 없이 급식실 폐암과 산재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교육복지 강화, 합리적인 임금체계 개편, 차별 없는 복리후생수당을 촉구했다.

충북교사노조도 이날 성명을 통해 교육당국은 파업으로 인한 학생 및 학교 교육 피해를 최소화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돌봄전담사 중심의 행정지원체계 구축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