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교란행위 등 집중 단속
공직자 관련 첩보 수집도 병행할 계획

뉴시스.
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부동산 투기 의혹사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충북지방경찰청이 전담팀을 꾸려 전방위적인 수사에 나선다.

충북경찰청은 11일 '부동산 투기사범 전담수사팀'을 편성해 각종 부동산 투기 등을 중점 단속한다고 밝혔다. 전담 수사팀은 수사과장이 팀장을 맡으며, 모두 26명으로 꾸려졌다. 전담 수사팀은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등의 부동산 내부정보 부정 이용행위 △도내 개발예정지역 농지 부정취득과 토지 불법 형질변경 등 투기행위 △허위거래 신고 후 취소나 담합을 통한 시세조작, 불법전매, 차명거래, 미등기전매, 불법중개 등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또 충북경찰청은 충북도청 등 관계 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해 공직자에 대한 첩보 수집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충북도는 도청 바이오산업국(47명)과 경제통상국(100명) 소속 공무원, 충북개발공사 임직원(76명) 등 200여명에 대해 투기여부를 확인하는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청주시도 11일 청주테크노폴리스와 오창테크노폴리스, 서오창테크노밸리 등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충북경찰청은 정부합동조사단이나 자치단체의 고발 또는 수사의뢰는 접수 즉시 수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한편 HCN충북방송은 10일 청주시 청원구 오동동 일대에 추진되고 있는 넥스트폴리스 산업단지와 관련해 LH 직원이 땅을 사서 투기용 묘목을 심었다는 마을주민의 제보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투기사범에 대해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공기업 임직원이나 공무원의 가족·친인척 등 차명으로 숨어있는 부동산 투기사범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