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한방다도체험 등 학생·학부모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마련
한방엑스포공원이 여름방학을 맞아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제천시는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앞두고 한방엑스포공원과 엑스포시장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12개 종목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한방생명과학관에서는 매주 토·일·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한방다도체험이 열리고,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는 녹색 식생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한방허브전시장에서는 족욕 체험과 목각인형 만들기가 월요일을 제외하고 날마다 열리고, 젤리 양초 만들기도 같은 일정으로 마련된다. 체험비는 각각 2000원과 3000원이다.
인접해 있는 엑스포전시장에서는 향기주머니 만들기, 약초비누 만들기, 한방입욕제 만들기, 한방 발 관리 체험, 한방 족욕 체험이 이뤄지며, 토·일·공휴일에 한해 무료에서 1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약초탐구관에서는 상시 전문 약초해설사의 해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한방진료체험관에 가면 1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매주 일요일 제천시내 한의사로부터 침, 뜸, 부항 진료와 사상체질진단,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각종 약초판매점,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먹고 살 수 있는 대형 음식점과 시원한 분수, 넓은 주차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관람·체험 문의는 한방생명과학관(043-653-5700)이나 제천시 한방바이오과 바이오사업팀(043-651-5883)으로 하면 된다.
윤상훈 기자
y4902021@cbi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