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내년도 용역과제 심의대상 의견 처리
재정경제위원회는 2012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중 관아지 옛길 정비사업, 한국형 탄소제로 시범단지 조성을 위한 토지매입 건은 삭제했다.
장애인스포츠센터 건립 사업, 근대5종 훈련장 건립사업도 삭제키로 의결했다.
청주시 제1차 지역에너지 계획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건에 대해서는 국가에너지기본계획, 충청북도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이 확정된 후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청주노인복지마을 문화관 증축 2차공사 설계용역 등 16건에 대해서는 효율적인 용역수행이 되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공무원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사업은 예산절감을 위해 용역대상에서 제외토록 했다.
양서류생태원 기본계획수립 용역 건은 시급성과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며 부적정하다는 의견을 채택했다.
도시건설위원회는 청주 읍성지구 지구단위계획수립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수립 용역은 청주읍성지구 지구단위수립 용역과 중복되는 용역으로 심의대상에서 제외토록 했다.
주민참여형 용도 용적제 계획수립은 기존 관련법이 있고, 안전에 따라 각종 위원회에서 심의하고 있는 현실에서 용역이 필요한지 재검토하라고 주문했다.
한국형 탄소제로 시범단지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은 청주시에서 직영처리 타당성을 재검토하라고 했다.
청주시 근현대 건축물과 전통한옥 조사 등록관리 용역은 지속관리가 가능한지 여부와 용역결과가 이용가치가 있는지를 재검토하도록 했다.
도시숲 조성 실시설계 용역도 현지 여건상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필요성을 재검토하도록 했다.
우암산둘레길 조성 실시설계 용역은 인공 구조물 설치를 억제하고, 현 상태를 최대한 이용해 둘레길을 계획, 예산낭비가 없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