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6월 27일 국장급 5명을 비롯한 5급(과장급) 30명, 6급 (담당급) 79명 등 총 395명의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신설된 평생교육원장에는 김충제 재정경제국장이 자리를 옮겼으며 상당구청장에는 윤기민 총무과장, 의회사무국장에는 이태만 자치행정과장, 문화예술체회관장에는 최정숙 건축디자인과장이 승진 전보했다.
또한 총무과장에는 김영철 회계과장, 자치행정과장에는 박철석 기획예산과장, 기획예산과장에는 김진형 공보관이 자리를 옮겼다.
이번 전보인사의 특징은 발탁서열, 보직경로 등을 중시하였으며 현 직급경력 등을 고려하여 부서장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는 것. 또한 시에서 추진하는 현안사업, 국제․국내행사 등에 파견․ 근무 지정되어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한 공무원을 우선 발탁했다.
아울러 인사상담을 통한 희망부서 배치를 우선 반영하였으며 장기 근무자에 대한 순환보직을 통해 조직의 침체를 방지하고 개인의 적 성과 능력을 따라 적재적소 배치에 노력했다.
특히 본청의 무보직 6급을 구청과 사업소에 재배치하여 현장 행 정과 대민행정 활성화를 도모하고 젊고 유능한 7-8급 공무원을 발탁하여 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번 인사와 관련하여 한범덕 청주시장은 “인사는 본인이 하는 것이다” 라며 "개개인의 업무처리 능력, 대민업무추진, 대인관계 등 동료들의 평가가 인사에 반영된다"고 강조했다.
◇4급(지방서기관) 전보
▲재정경제국장 강대운 ▲상당구청장 윤기민 ▲평생교육원장 김충제 ▲의회사무국장 이태만 ▲문화예술체육회관장 최정숙
◇5급(지방사무관) 전보
▲공보관 나기수 ▲상당구 주민복지과장 오정균 ▲운천신봉동장 정세영 ▲감사관 이학열 ▲총무과장 김영철 ▲회계과장 김종목 ▲재정경제전문위원 전유신 ▲용암1동장 김태호 ▲자치행정과장 박철석 ▲기획예산과장 김진형 ▲문화예술체육회관 문예운영과장 남기상 ▲금천동장 임성용 ▲평생교육원 관리과장 임병찬 ▲흥덕구 세무과장 최병덕 ▲수곡2동장 서금옥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장 원중희 ▲평생교육원 평생학습관장 길선복 ▲청주랜드관리사업소장 권후봉 ▲상당구 총무과장 민경찬 ▲내덕1동장 강익중 ▲상당구 세무과장 남상영 ▲흥덕구 총무과장 방해권 ▲흥덕구 주민복지과장 최택수 ▲사직1동장 정병숙 ▲차량등록사업소장 전명우 ▲상당보건소장 김은하 ▲건축디자인과장 김경형 ▲문화예술체육회관 체육시설과장 최용한 ▲흥덕구 민원봉사과장 남승호 ▲상당구 민원봉사과장 김명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