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충처리위원회로부터 옴부즈만 상 수상결정, 12월 27일 시상
음성군은 최근 대통령 직속기관인 국민고충처리위원회와 서울신문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제3회 옴부즈만상 심사에서 수상 기관으로 선정, 149개 특별 지방행정기관과 232개 기초자치단체 그리고 180개 지역교육청과 23개 정부투자기관 및 정부산하기관 등 전국 584개 행정기관에서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기관에만 주는 “옴부즈만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음성군 산하 전 직원들은 매일 아침'작은 친절 큰 감동, 민원인을 맞이하는 나의 각오'결의문의 낭독, 민원인에 대한 친절과 무한 봉사를 다짐하는 힘찬 구호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또 박수광 음성군수의 군민과의 약속인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민'실현을 위해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제도개선 및 친절한 민원처리 등 각종 민원사무를 보다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종합민원과 손수종 민원행정담당이 6개월 동안 자료를 수집해 「군민을 감동시키는 민원행정」 책자를 제작 발간해 민원담당공무원들의 민원처리지침으로 활용토록 하는 한편, 고객만족도 조사와 불필요한 규제 제한 및 처분기준 공개 등 주민을 위한, 주민이 참여하는 민원행정을 추진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옴부즈만 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음성군은 다음달 27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해 표창패와 신문고를 받게 된다.
충북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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