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국민주권정부에 바란다】 송기섭 진천군수

송기섭(더불어민주당, 왼쪽) 진천군수
송기섭(더불어민주당, 왼쪽) 진천군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은 분열된 국론을 통합하고, 헌정 질서의 혼란 속에서 흔들린 국격을 회복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역사적 전환점입니다.

불법 계엄으로 시작된 국가적 혼란과 민생의 위기 속에서도, 국민은 위대한 용기와 지혜로 민주주의를 지켜냈고, 마침내 한 표 한 표에 담긴 소중한 선택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 순간은 단순한 정권 교체를 넘어, 모두가 더 나은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는 더없이 의미 있고 값진 출발점입니다.

그리고 어렵게 지켜낸 이 변화의 문턱에서, 이제는 우리가 함께 이루어야 할 과제들이 더 많습니다.

변화는 말이 아니라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약속을 지키는 정치, 국민이 체감하는 통합, 그리고 구체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혁을 통해서만 완성될 수 있습니다.

국민의 일상회복, 지역 균형발전, 민생중심의 외교는 국정 전반에서 조화롭게 추진되어야 할 핵심 가치입니다.

또한 최소한의 복지를 넘어, 모든 국민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삶의 질을 보장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연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성숙한 민주주의와 정의로운 국정 운영이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체의 토양 위에 굳건히 뿌리내려 다시는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내란과 같은 불행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민생, 통합, 개혁’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야 합니다,

중앙과 지방 간의 긴밀하고 공고한 협력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지방정부 역시 이러한 시대적 책무를 함께 짊어지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천에 앞장설 것입니다.

구호가 아닌, 국민의 삶을 바꾸는 ‘진짜 대통령’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실질적으로 변화하는 ‘진짜 국민의 시대’

더 큰 대한민국을 향한 길을 국민과 함께 힘차게 열어가기를 간절히 염원합니다.

진천군수 송기섭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