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제조창 본관 4층 어린이 체험존서 환경·놀이 체험 운영

 

 어린이 비엔날레를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 모습. (청주시 제공)
 어린이 비엔날레를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 모습. (청주시 제공)

 

내달 15일까지 열리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어린이 비엔날레’를 운영한다.

비엔날레 주 전시장인 청주문화제조창 본관 4층에 위치한 ‘어린이 비엔날레’는 만 6세부터 12세까지 아이들을 주 관람객으로 조성했다.

‘조물조물 두둥탁!’체험존은 2가지 체험존으로 구성돼 14가지의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러쉬(LUSH)와 제로웨이스트샵 싱글룸이 협력해 조성한 체험존으로 △폐현수막으로 토끼 매듭을 만드는 깡충깡충 리토 언덕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나풀나풀 플라스틱 섬 등 놀이와 환경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조성한 전통놀이 체험존 ‘우리의 놀이를 즐겨보세요!’도 운영된다. 딱지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8가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공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질문지와 스티커를 채워가며 활동하는 ‘사물의 지도로 쏘~옥!’도 운영된다.

입장권이 필수인 전시 연계 활동지 ‘사물의 지도로 쏘~옥!’을 제외한 어린이 비엔날레의 체험 활동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 홈페이지(www.okcj.org)와 전화(043-219-184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내달 15일까지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문화제조창에서 개최된다.

전시 외에도 국제 워크숍 등 학술행사, 동부창고와 연계한 굿쥬페스티벌 목공 예술 놀이터 등을 함께 운영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