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4시~9시, 운리단길(운천동) 일원 상점가 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주시 제공)
(청주시 제공)

 

6일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재단)은 이달 매주 토요일마다 운천동 일원 골목투어 행사 ‘운천로그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기록여행 콘텐츠를 발굴하는 청주의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7월 한 달간 8일, 15일, 22일, 29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운리단길(운천동) 상점가 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년 가이드와 ‘나만의 기록집’을 제작하는 ‘운천기록여행’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기록여행’은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운천동 상점 30여 곳이 참여하는 ‘실내마켓 방:람회’는 △사사상회 △들락날락 △온더로드 △파티라운지운천 △셀레빈 △오네오프 총 6개의 상점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각 공간별 친환경·계절과일·빈티지 캠핑 등 제품을 판매하고 터프팅, 꽃꽂이, 수제사탕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카페 오앙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과 운천동 일원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를 더한다.

더불어 ‘운천스탬프 투어’,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SNS인증 이벤트’, 클레이 신규 회원가입자 ‘솜사탕 증정 이벤트’ 등 방문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청주고인쇄박물관 앞 △뜬구름 동네기록관 △카페 테크네클럽리포트 △구루물 식당에서 행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19-10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