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가 브리핑을 하고 있다.(증평군 제공)
이재영 증평군수가 브리핑을 하고 있다.(증평군 제공)

증평군이 지난해 바이오(BT), 반도체(IT), 이차전지(GT) 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선정한 가운데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밝혔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증평군 2030 지역전략산업 육성 실행방안’을 발표했다. 실행방안은 모두 12가지로 △바이오소재 산업 거점조성 △그린바이오 기반 스마트팜 조성 △인삼바이오 산업육성 △시스템반도체 후공정(OSAT) 및 소부장기업 육성 △첨단형전기전자부품 산업육성 △이차전지 소재기업 육성 △배터리 리사이클링 등이다.

군에 따르면 우선 바이오 분야는 바이오소재와 그린바이오 산업육성으로 나눠 진행하는데, 한국교통대 증평캠퍼스 내 ‘4D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센터’ 기능을 강화하고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를 조성한다.

또 에듀팜 특구단지와 연계하여 도안면 노암리 일원에 그린바이오와 ICT가 융합된 복합스마트팜 단지를 조성하고 스마트빌리지 실증사업 추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반도체 분야는, 시스템반도체 후(後)공정(조립&검사) 아웃소싱인 오사트(OSAT) 및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육성에 집중한다는 방안이다. 이는 반도체 공정이 미세화됨에 따라 패키징 기술이 중요해지고 후공정은 아웃소싱 체제가 확대되고 있다는 판단에 근거한다.

이차전지는 소재분야를 중점 육성하고, 배터리 리사이클링 분야 선점을 위한 인프라 조성 등 오창에 집중되어 있는 충북의 이차전지 밸류체인을 증평까지 연장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B․I․G 전략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중부권 핵심 산업거점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