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초·중·고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대상…6월 17일까지

충북교육도서관은 충북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북트레일러(Book Trailer) 공모전을 개최한다.

북트레일러는 영화 예고편인 필름 트레일러(Film Trailer)에서 파생된 용어로 책(Book)과 트레일러(Trailer)의 합성어를 말한다.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일 목적으로 제작하는 영상으로 책의 예고편이라고 할 수 있다.

공모전에는 충북 도내 초등학생(4~6학년), 중·고등학생(전 학년), 학교 밖 청소년(만 9세~만 17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그 도서에 대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순수 영상 창작물을 제작·제출하면 된다. 학교 혹은 도서관 누리집(www.cbelib.go.kr)을 통해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학교는 북트레일러 작품을 완성해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assa0510@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시상은 최우수상(교육감상) 3팀으로 교육감이 직접 상장과 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상은 6팀(상금 25만원, 도서관장상), 장려상은 9팀(상금 15만원, 도서관장상)을 선발한다. 모든 수상작은 9월 충북교육도서관 북 페스티벌에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교육도서관은 북트레일러 제작 방법에 대한 기초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기초강의를 듣고 싶은 학교는 오는 27일까지 도서관 누리집(www.cbelib.go.kr)에 신청하면 된다. 기초강의는 교사, 초·중·고 학생 각각 30명을 대상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8월 중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완성된 작품에 대해 일대일 멘토·멘티 지도를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주병호 관장은 “미디어에 익숙한 요즘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을 독서활동과 융합하여 북트레일러 공모전에 참여해 주길 바라며, 북트레일러가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 및 독서 활성화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