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종량제봉투 사업 이어 마스크 제조 사업장으로 확대

옥천군 장애인일자리나눔센터 전경.(옥천군 제공)
옥천군 장애인일자리나눔센터 전경.(옥천군 제공)

옥천군은 25일 지역장애인의 일자리창출과 직업재활능력을 향상을 위한 ‘옥천군장애인일자리나눔센터’를 완공,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2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건립된 장애인일자리나눔센터는 1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734.77㎡ 지상 1층 규모다.

군은 센터 건립으로 기존 장애인 일자리 사업으로 진행되던 제과·제빵 사업과 쓰레기 종량제봉투사업(‘자연담기’)에 이어 마스크 제조 작업장 ‘자연&SOOM’을 신규로 운영한다.

군은 ‘자연&SOOM’ 운영을 위해 5억1천여만 원을 확보하여 마스크 제조 자동화설비 3대, 실링기 1대, 콤푸레셔 1대 등 마스크 자동생산라인을 갖추었으며, 현재 보건용 마스크 18종(크기3종·색상6종)에 대한 식약처 인허가를 남겨둔 상태라고 전했다. 인허가 이후에는 4중 필터 고기능성 KF94인증 마스크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또 마스크 판매업체(전자상거래)와 OEM 생산납품에 대한 계약을 조율 중으로, 앞으로 하루 3만장을 생산하여 연매출 3억 원 이상, 신규 장애인 일자리채용인원은 약 10여명으로 계획하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군장애인일자리나눔센터 신축으로 옥천군 장애인고용창출 및 수익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옥천군은 장애인의 소득지원과 자립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으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