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 재택치료 대응체계를 개편해 운영한다.
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 재택치료 대응체계를 개편해 운영한다.

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 재택치료 대응체계를 개편해 운영한다.

정부의 새 거리두기 조정안에 따라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사적모임 인원 6인, 영업제한시간 오후 10시로 조정된 거리두기 안이 적용된다.

12세 이상 18세 이하 대상 청소년 백신접종증명·음성확인제, 이른바 방역패스 시행은 한 달 연기해 4월 1일부터 적용된다.

괴산군은 코로나19 대응지침 변경에 따라 고위험군(60세 이상, 역학적 연관자, 의사소견자, 고위험시설 종사자)은 기존의 방식대로 보건소에서 바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일반 검사 희망자는 먼저 자가검사키트 또는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실시해 양성이 나온 경우에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역학조사 방식도 이원화돼 실시한다.

조사방법은 60세 이하 및 모바일 능숙 사용자는 자기기입식 역학조사를 실시한다.

60세 이상 및 핸드폰 사용이 능숙하지 못한 사람은 기존 방식대로 1:1 방식의 확진자 기초조사를 실시한다.

괴산군 내 자가검사 키트(신속항원검사) 실시 기관은 보건소, 괴산성모병원, 서부병원, 장안의원이다.

자가검사 키트(신속항원검사) 양성일 경우 보건소, 괴산성모병원, 서부병원에서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재택치료자 중 집중관리군은 지정의료기관(괴산성모병원, 괴산서부병원)에서 1일 2회 유선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채택치료 키트는 우체국, 보건소, 재대본 협업으로 배송한다.

재택치료자 중 일반관리군은 확진자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시한다.

필요시(증상발현시) 비대면 진료 또는 충청북도 외래진료센터(청주의료원)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다.

괴산군은 건강관리에서 소외받을 수 있는 일반관리군도 1일 1회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약품 필요 시 관내 약국을 통해 동거가족이 처방약을 수령할 수 있다.

먹는치료약 팍스로비드 처방은 지정 약국인 ‘한마음약국’에서만 처방이 가능하다.

괴산군은 코로나19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의 행정문의 응대를 위한 재택관리지원 행정안내센터를 운영한다.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는 주·야간 및 휴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