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중단 안내 및 임시홈페이지 화면 / 청주시
서비스중단 안내 및 임시홈페이지 화면 / 청주시

청주시 통합정보센터가 임시청사 이전을 위해 28일 오후 6시부터 2월 1일 오전 9시까지 모든 행정업무 및 대민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대상 서비스는 무인민원발급기(96대, 118종 민원서류), 지방세 납부, 홈페이지(모바일 포함),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등 대부분의 서비스가 해당된다. 특히, 타 지역의 청주시 거주자에 대한 무인발급서비스도 중지될 예정이다.

다만, 주민등록관련 서류는 정부24(https://www.gov.kr/yearend_main.html)를 통해 온라인발급이 가능하다. 설연휴 병․약국 등 긴급정보 안내, 서비스 중단 안내, 코로나 정보 안내, 국외부재자신고인 명부열람을 위한 임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를 운영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발급 및 세금납부 중단 등에 따른 시민불편의 최소화를 위해 필요한 민원서류는 미리 발급받아 놓고 세금의 경우 중단일정과 납기일을 고려해 납부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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