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위원장에 한범덕 청주시장 등 9명 선정
도민관심 제고, 민간역량 결집 위해 홍보활동

충북도는 20일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유치 범도민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20일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유치 범도민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충북도 제공)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를 홍보할 ‘범도민 추진위원회’가 만들어졌다.

충북도는 대회유치를 위한 분위기 조성과 도민관심 제고, 민간역량 결집을 위해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유치 범도민 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동위원장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 김병우 충북교육감, 최충진 청주시 의장, 채훈관 충북지역총장협의회장, 유철웅 충북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장, 강형원 충북유도회 명예회장,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양궁 금메달리스트 김우진 선수가 맡기로 했다.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유치기원 이벤트 참여, SNS 홍보 등을 할 계획이다. 특히 신청도시를 심사하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현지실사단이 방문하는 내년 하반기부터 범도민 서명, 희망리본 달기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충청권 4개 시·도지사는 지난 9월 대회유치를 위해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공동유치 의향서와 서한문을 FISU에 제출한바 있다. FISU는 내년 1월 말 예비후보도시를 선정하고,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를 거쳐 오는 2023년 1월 개최도시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