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55명·중급25명 모집...오는 27일까지 접수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1인 유튜버·랜선 PD 양성과정인 ‘플레이콘 아카데미 4기’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4기는 오는 27일까지 초급과정(청주반 25명, 제천반 15명, 옥천반 15명) 55명, 중급과정(청주반 25명) 등 총 80명을 선발한다. 도내 거주자이면서 1인 미디어 창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초급 과정과 중급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초급과정은 청주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 제천영상미디어센터, 옥천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콘텐츠 시놉시스 작성 등을 배운다.
중급과정은 청주에서만 진행되며 영상 촬영 및 편집 심화, 소셜미디어 및 라이브커머스, 인사이트 데이터 이해 및 분석 등을 배우게 된다.
신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및 동영상 포트폴리오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및 운영사 더블베어스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더블베어스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민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제공해 충북권 우수 콘텐츠를 발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