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학부모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 제천교육지원청
행복나눔학부모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 제천교육지원청

제천교육지원청 학부모 아카데미 '놀이가 밥이다'가 성료됐다.

제천교육지원청은 6일 지난달 4월 6일부터 총9회에 걸쳐 관내 학부모 5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1년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놀이 연수-놀이가 밥이다’가 지난 4일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다회기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교사,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매주 2회, 3명의 놀이 전문 강사의 연강으로 운영됐다.

1회~3회는 이상호 풂놀이협동조합 대표의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놀잇감을 만들고 놀이교육 활성화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4회~6회는 심민경 다울학교 대표의 ‘놀잇감을 이용한 참여형 놀이 수업’이, 7회~9회는 김창훈 명지초등학교 교사의 ‘학교에서 활용하기 좋은 놀이 연수’를 통해 학교와 가정을 연계할 수 있는 놀이 수업이 진행됐다.

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의 교육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및 지역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 놀이연수를 이수한 학부모를 중심으로 놀이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교육력 제고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