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4월 충북도의회 계속비로 편성 · 제출

지난해 11월 21일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된 설명회에서 입장을 전달하고 있는 도교육청 관계자들. (제공=음성타임즈)
지난해 11월 21일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된 설명회에서 입장을 전달하고 있는 도교육청 관계자들. (제공=음성타임즈)

충청북도교육청이 충북혁신도시 내 (가칭)본성고 신설 예산 285억 원을 편성하고 충북도의회에 제출했다.

14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2023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본성고는 충북혁신도시 학령아동 증가 및 공동주택 개발에 따른 고등학생 600명 배치를 위해 25학급(고24, 특수1) 규모로, 음성군 맹동면 동성리 232번지 일대 14,470㎡ 부지에 설립된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2월 6일 본성고 중앙투자심사에서 개교 시까지 학교군 설정, 민원대책 수립 및 보고를 조건으로 신설을 승인한 바 있다.

현재 충북도교육청은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 학교군 설정과 평준화 도입을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준비 중이다.

용역업체는 추경예산 확정 이후 입찰을 통해 공모할 예정이다.

타당성조사 이후에는 관련 조례 및 고시 개정 등 법적 조치를 통해 서전고와 본성고가 교육격차 없이 적정규모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본성고 신설은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어렵게 추진됐다”면서 “개교 시까지 교육부 조건부 의견을 담아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