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고교 교사 116명이 입시만능 경쟁교육을 폐지하고 교육 불평등 해소를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는 6일 도내 고교 교사 116명이 '입시 만능 경쟁 교육 철폐와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충북 고교 교사 선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교사선언에 참여한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수능 정시 비중을 늘리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발상은 고교교육을 파행으로 몰아넣을 뿐만 아니라 대학서열화 체제를 더욱 강화할 것이기에 심각한 우려를 표할 수밖에 없다”며 “수직적으로 서열화한 고교체제와 대학 서열화로 이어지는 교육격차와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가장 시급한 과제는 공교육 정상화”라고 주장했다.

이어 "교실에서 문제집 풀이에 매몰된 채 미래의 꿈을 저당 잡히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 학교의 모습인가교육을 새롭게 혁신하고 도약해야 하는 지금, 수능 정시 비중을 늘리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발상은 고교교육을 파행으로 몰아넣을 뿐만 아니라 대학 서열화 체제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충북의 고교 교사를 대표해 우리가 결연하게 의지를 모은 것은 오늘의 현실이 미래 교육의 싹을 모조리 잘라버리는 우매한 결정이기에 두 손 놓고 앉아 있을 수만은 없었기 때문"이라며 "국가 백 년을 설계하는 중차대한 영역인 교육은 멀리 보고 신중한 결정을 내려야 함에도 손바닥 뒤집듯 오락가락하는 정책으로는 교육의 미래를 담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교사들은 "국공립대학네트워크 공동학위제와 경쟁만능 입시폐지, 수능자격고사화로 대학서열체제를 깨뜨리기 위한 사회적 논의로 나아가야 한다"며 "근본적으로는 비정규직 철폐, 학력 간 임금격차와 차별해소 등 노동존중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