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치러진 모의평가 장면(사진 제공 : 충북도교육청)
지난 3월 치러진 모의평가 장면(사진 제공 : 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오늘 22일부터 9월 6일까지 한다고 21일 밝혔다.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졸업(예정)자는 출신(재학)고교에서, 검정고시합격자·시험편의제공대상자 및 기타학력인정자 등은 원서접수일 현재(주민등록상) 주소지의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에서 접수해야 한다.

또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다를 경우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장애인·수형자·군 복무자·입원 중인 환자·원서 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거주자는 응시자의 직계가족이 대리 접수함을 제한적으로 허용한다.

원서접수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 응시수수료(응시 영역별 상이),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를 지참하되, 시험지구교육청에 개별 접수하는 경우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도 각 1부씩 준비해야 한다.

응시수수료는 6개 영역에 모두 응시하는 경우에는 4만7000원이며, 5개 영역은 4만2000원, 4개영역 이하는 3만7000원이다.

원서 접수일 기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법정차상위계층 등에 해당하면 응시수수료 면제 제도에 따라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올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4일 실시하며, 수능 성적은 12월 4일 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