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은 28일 청안·불정·연풍면 등 3개 면소재지를 중심으로 문화환경을 조사·연구하고, 문화컨텐츠 특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괴산군이 문화컨텐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괴산군은 28일 군수집무실에서 청안·불정·연풍면 등 3개 면소재지를 중심으로 문화환경을 조사·연구하고, 문화컨텐츠 특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안면소재지 일원을 세종대왕의 창조정신과 한운사의 문화컨텐츠적 가치를 접목시키는 방안이 제안됐다.

이를 위해 △세종대왕 리더십캠프 △한글테마거리 △한운사 아카데미 △한운사 예술제 △한운사 예술상 △유튜브 영화음악제 등을 기획해 추진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또 불정면 소재 목도전통시장 일원에 대한민국 최대 규모이자 최고 수준의 느티나무 공방거리 조성안이 제시됐다.

전국의 목공예 작가를 유치하고 통합 목공방을 운영해 △교육 △체험 △카페 △축제 등을 전개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목도고등학교를 목공예디자인학교로 특성화하는 방안도 나왔다.

특히, 연풍면소재지 일대를 닥나무 한지로 특화된 문화마을로 만들고, 이를 체류형 문화콘텐츠와 축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는 방안이 제안됐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에서 제안된 내용은 정부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지역특화사업이 많은 만큼 이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지역사회가 활기를 띄게 될 것이다. 우선순위를 정해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나머지 면소재지도 체계적인 조사 분석을 거쳐 다양한 컨텐츠 개발로 괴산군을 문화로 행복한 마을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