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보수‧진보 이념에 치우치지 말고 공명정대‧투명해야” 주장
캠프관계자 “추대위원 명단 모르지만 태극기세력 일색이면 탈퇴”

20일 충북교육감선거 심의보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보수와 진보라는 지형적 구도를 배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일화에 대한 일반적인 언급일까? 아니면 단일화파기를 염두에 둔 복선을 던진 걸까?

심의보 충북교육감 선거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단일화과정이 공명정대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수후보 단일화’라는 프레임도 경계했다.

심 후보는 기자회견 도중 여러 차례 교육의 중립성을 언급하며 보수와 진보, 좌파와 우파 등 이념에 치우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단일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히며 “특단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20일 충북교육감선거 심의보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보수와 진보라는 지형적 구도를 배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예비후보는 "그동안 단일화는 공정성이 결여됐고, 투명하지 못했다. 과거와 같은 보수와 진보, 좌파와 우파, 정당 개입 등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것들이 지켜지지 않으면 단일화에 대한 특단의 결정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단의 결정’을 언급한 대목을 두고 사실상 심 예비후보가 단일화파기에 대한 복선을 은연중에 암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심 예비후보 캠프관계자는 “후보가 특단의 결정을 언급한 것은 맞다. 단일화 과정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맞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비공개로 한 20명의 추대위원이 누구인지도 모른다”며 “태극기집회를 주도하는 분들이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분들이 다수라면 추대위원회를 나올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현재 심 예비후보는 황신모 예비후보와 후보 단일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태다. 이들은 지난 13일 '좋은교육감추대위원회'에서 제시한 교육감 선거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좋은교육감추대위원회에는 충북태극기애국시민연합에서 활동하는 일부 인사들이 포진해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