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음성군수(가운데)가 2017년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음성군자원봉사자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타임즈) 2017년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음성군자원봉사자대회가 12일 오후 2시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필용 음성군수를 비롯한 음성군의 기관사회단체장과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UN이 제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한 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자원봉사릴레이기 전달과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식후행사인 추억의 고고장 뮤지컬, 태평무공연으로 이어졌다.

이날 김영례씨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김기주·남정자 부부, ㈜뷰티화장품, 무극중학교 황희학생, 매괴고등학교 또래 상담 버디동아리, 조유자, 이규수, 윤승훈, 최영숙, 김춘자, 윤상숙, 이영숙, 권귀례, 조하영씨가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음성군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유관기관도 봉사자들에게 표창 및 감사장을 수여하여 그간의 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올 한 해 동안 제일 많은 봉사를 펼친 3명에게는 금배지, 3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실시한 77명에게는 은배지를 수여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높였다.

관내 봉사단체 중 봉사실적이 우수한 14개 단체도 시상을 하며 향후 더욱 봉사활동에 힘쓰도록 격려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