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문재인 후보 관련 가짜 뉴스를 자신의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올린 자유한국당 김정문 제천시의장을 충북선관위에 고발했다고 1일 밝혔다.

충북도당에 따르면 김 의장은 지난 4월 19일 SNS에 "이유불문 퍼 날라주셔요. 참 기가 막힙니다. 이런 작자에게 나라를 맡길 수 있겠습니까?"라는 글과 함께 '문재인 후보가 비서실장 시절 북한 김정일에게 보낸 편지 전문'이라는 글을 공유했다.

2005년 7월13일 작성한 것으로 돼 있는 이 글에서 문 후보는 김정일의 건강을 기원하며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고대했다.

민주당은 이날 논평에서 "기초의회 의장이 가짜뉴스를 올리고 이를 퍼트려 달라고 부탁까지 했다면 큰 사건이며 명백한 선거법 위반"이라며 "관권 선거와 흑색선전·비방으로 도배된 불법선거가 홍준표 후보의 표를 얻는 방식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정문 의장이 퍼 날랐다는 가짜뉴스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의원 시절 김정일에게 보낸 것인데, 이를 문 후보가 쓴 편지라고 왜곡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조직적 관권선거와 흑색선전, 유언비어 유포 의혹의 사실을 밝히고 그에 따른 법적·정치적 책임을 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일에도 김 의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문 후보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글을 올렸다. 해당 글은 “이제 문재인은 정계를 떠남은 물론, 사형에 해당되는 범죄가 터졌다. 하나님이 대한민국을 도우셨다. 들어보시라”로 시작해 이날 오전 6시43분 올라왔으나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이 글은 '드디어 터져야 할 것이 확 터졌습니다. 문재인 비자금 폭로 기자회견 동영상'이라는 등의 내용과 함께 유튜브 주소 동영상이 링크됐다.

김 의장은 이 글에서 “김대중 아태재단산하 여성아카데미 정모 회장의 폭로”라며 “정회장은 이희호씨와 오랜 친분으로 이 여사가 마음이 상할까봐 갈등했지만 국가를 위해 폭로하기로 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또한 “비리 동영상을 보시고, 애국하는 각오로 주위 분들에게 20명씩 보내 달라”는 부탁하기도 했다.

이에대해 김 의장은 언론취재 과정에서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을 공유한 것일뿐 다른의도는 없었다. 선관위 조사에서 해명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